규제 문제가 커지는 가운데 2022년 엔테인 감사에

규제 문제가 커지는 가운데 2022년 엔테인 감사에

규제 문제가 커지는 가운데 2022년 엔테인 감사에

Blog Article

규제 문제가 커지는 가운데 2022년 엔테인 감사에 대한 조사를 받고 있는 KPMG

영국 재무보고위원회(FRC)는 2022년 12월로 끝나는 회계연도의 Entain plc 재무제표 감사와 관련하여 빅4 회계법인 KPMG의 감사 관행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2025년 1월 20일 발표된 성명에서 확인된 이번 조사는 특히 도박 대기업의 계좌를 조사하는 데 있어 KPMG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FRC는 아직 정확한 우려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번 조사로 인해 최근 몇 년간 여러 논란에 직면한 회계법인의 일련의 규제 문제가 추가되었습니다.

KPMG의 조사는 여러 차례의 스캔들 이후에 이루어졌습니다:

2018년부터 Entain의 외부 감사를 맡고 있는 KPMG는 이 새로운 조사를 진행하면서 점점 더 많은 압박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는 2018년 영국 아웃소싱 회사 Carillion의 파산으로 인한 가장 큰 실패 중 하나인 회사의 평판이 실추된 이후 나온 것입니다. Carillion의 몰락으로 인해 광범위한 재정적 피해가 발생했고, 2023년 FRC는 회사와의 감사 결함으로 인해 KPMG에 2,100만 파운드(2,6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Carillion 외에도 KPMG는 Rolls-Royce 및 BNY Mellon과 같은 유명 고객과의 감사 작업으로 인해 제재를 받기도 했습니다.

KPMG의 엔테인에 대한 감사에 대한 FRC의 조사는 이 도박 회사가 자체적인 법적 문제에 휘말린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가디언에 따르면 래드브록스, 코랄, 스포르팅벳 등 유명 브랜드를 소유한 엔테인은 2023년 영국 세무 당국인 HM 국세청(HMRC)과 5억 8,500만 파운드(7억 1,165만 달러)에 합의했습니다. 이번 합의는 옛 터키 법인과 관련된 뇌물 수수 혐의와 관련된 기소 유예 합의(DPA)의 일환이었습니다. DPA는 엄격한 조건을 준수하면서 엔테인이 형사 고발을 피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바카라사이트

합의에도 불구하고 뇌물 스캔들의 그림자는 여전히 회사에 드리워져 있습니다. KPMG의 감사에 대한 FRC의 조사는 이 어려운 시기에 엔테인의 재무 보고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엔테인과 KPMG 모두 감사 조사가 뇌물 수수 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엔테인은 재정적 합의 외에도 민사 소송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투자자들은 뇌물 수수 조사와 회사의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회사에 1억 파운드 이상의 배상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엔테인이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소유했던 터키계 온라인 베팅 사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엔테인은 더 이상 이 사업을 소유하지 않지만, 이전 경영진이 이 상황을 처리하면서 지속적인 후유증에 직면해 있습니다.

진행 중인 조사와 법적 문제에 대한 엔테인의 대응은 다소 자제되었습니다.

Report this page